나의 활동

guest [손님]
연구회 가입하기

연구회 태그 펼치기/숨기기 버튼

카운터

today 0ltotal 2233
since 2006.04.04
RSS Feed RSS Feed

연구회 소개

게시판상세

민원제도개선연구회

 

 목표

   o 자율 의지와 열린 마음으로 민원(民願)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학습조직의 모범적 전형(Ideal Model)마련

   o 행정수요에 민감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직구성원들의 지속적인 학습의 일상화 추구

   o 공유비젼인 고객감동을 지향하는 제도나 절차의 혁

 필요성

   o 3C(Customer, Competition, Change)의 행정환경에서 고객을 위한 경쟁적인 변화를 필요함

   o 특허청이 High Tech에 치중하여 High Touch 즉 행정의 기본이자 핵심인 고객의 민원에 소홀한 면이 있음

   o 기존 계선조직의 위주로의 문제해결방안에 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