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활동

guest [손님]
연구회 가입하기

연구회 태그 펼치기/숨기기 버튼

카운터

today 0ltotal 5291
since 2005.08.30
RSS Feed RSS Feed

주요뉴스

게시판상세

삼성 vs 애플 '핀테크'에서도 숙명의 라이벌

글쓴이 유진태 작성일 2015.05.08 16:29 조회수 1935 추천 0

핀테크(금융+ICT) 융합 산업 선점을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한발 늦게 뛰어든 우리나라에서도 회원가입시 본인확인 절차를 폐지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절차만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마칠 수 있게 되는 등 핀테크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핀테크 시대의 '결제전쟁'은 스마트폰 단말기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밖에 없는 생태계의 구조적 특성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 중국기업의 거센 도전이 있지만 우리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의 진검승부가 예상되는 상태.

애플은 스마트폰 업체 중 유일하게 콘텐츠 플랫폼 '앱스토어' 구축에 성공해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경쟁력까지 입증한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막강한 제조력을 앞세워 아이폰 쇼크로 글로벌 기업들이 하나, 둘 자취를 감추는 동안 애플의 유일한 대항마로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포스트 스마트폰'이라는 숙제가 남은 애플과 삼성의 관심사 역시 스마트 결제다. 지난해 9월 애플은 아이폰6 발표회에서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반의 애플페이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 중 본격적으로 결제 서비스에 뛰어든 것은 애플이 처음이었다. 아이폰6나 아이폰6플러스를 NFC 결제기에 갖다대기만 해도 애플페이는 결제가 완료된다.
 

아이뉴스 원문보기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이모티콘 이모티콘 펼치기
0/4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