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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재39회> 주요국 특허청 정보화 현황

글쓴이 이범철 작성일 2009.01.02 00:00 조회수 2106 추천 0 스크랩 0
&#8728; 행정관리 그룹 - OCIO의 day to day 운영을 지원하는 그룹 - IT와 서비스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 및 직장 내 전략, 기획, 개발 그리고 내부자원 관련 프로그램을 도출 &#8728; 프로그램 관리 그룹 - 전체적인 USPTO의 IT관련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관리 - 프로젝트 계획, 모니터링, 이슈 및 위험 감지, 구체적인 액션 지시 및 오류 수정 등을 관리하고 있음 &#8728;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그룹 - USPTO의 자동 정보 시스템들의 전체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그룹 - USPTO 전략 IT 계획과 연계를 고려하여 관리하며, 기술 아키텍처를 지원함 &#8728; 아키텍처, 공학, 그리고 기술 서비스 그룹 - USPTO의 IT 인프라의 아키텍처 정의 및 개발을 담당 - 새로운 시스템과 어플리케이션의 관리 - 필요한 부분에 대한 업그레이드 이행과 적용 가능한 새로운 기술들의 통합 &#8728; 전사 시스템 서비스 그룹 - USTPO 자동정보 시스템의 day to day 운영을 지원 - 행정 시설, 시스템 지원, 보호 유지, 비즈니스 연속성 서비스, 변화관리 그리고 형상관리를 포함하는 USPTO의 데이터센터와 모든 서버를 유지보수 &#8728;고객 지원 서비스 그룹 - OCIO와 USPTO 전반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네트워크, 데스크탑과 정보기술 통신 서비스를 지원 - 헬프데스크 등을 통하여 시스템 및 어플리케이션 관련하여 기술적인 컴플레인이 고객으로부터 왔을 때 처리 &#8728; 네트워크 및 통신기술 서비스 그룹 - 네트워크 케이블, 엔지니어링 및 무선통신을 포함하는 USPTO의 모든 통신관련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 서비스 - USPTO에 통신서비스 제공업체 관리 &#8728; 고객 정보 서비스 그룹 - USPTO, 일반인 그리고 지식재산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정보 상품 및 서비스 제공 &#8728; 설비 운영그룹 - FEMA's 연방조항 Circular No 65와 NIST800-53에 의거하여, 미래 대안 설비의 운영, 설계 그리고 구축에 대한 책임을 맡고 있는 그룹으로써, 새로 신설된 부서임 다. 위탁운영 &#8728; CIO의 철학은 정보화계획이나 Architecture 및 시스템 설계 등 핵심분야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야 할 업무에 대해서만 인소싱하고, 시스템 개발운영, 서비스 Desk, H/W & Network 시스템 운영 등 3개 Group에 대해서는 아웃소싱하고 있음 &#8728; 시스템 개발의 경우 2개(CSC, RADIAN) 업체를 두고 있으며, 1개 업체의 장기계약에 따른 폐해를 막고, 동일한 업무를 겹치도록 하여 경쟁을 유도하고 한 업체에 의존적이지 않게 하기 위함. 장기간 업무를 지속함에 따른 업무지식의 축적으로 learning curve learning curve : 업무습득에 드는 시간과 노력 가 상당히 커 타 업체로 변경한다는 것이 쉽지 않음 &#8728; 아웃소싱 계약은 주로 3년 단위로 이루어지며, option도 두고 있고, review를 통해 평가 및 재계약을 수행하고 있으며, SLA 계약을 통해 성과관리를 수행하고 있음 &#8728; PCT 선행기술 조사 아웃소싱 및 국제예비심사업무 계약 - 심사기간 단축의 일환으로 시작 - 2006년 3월 Landon IP와 장기계약을 맺음 - 납품시기와 납품 물량을 미리 정하지 않고 특허청에서 물량을 제공하면 일정기간 내에 납품하여야 하는 IDIQ IDIQ(Indefinite Delivery Indefinite Quantity): 불확정 납품, 불확정 수량 계약을 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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