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B 네이버 특허청

나의 활동

guest [손님]
연구회 가입하기

연구회 태그 펼치기/숨기기 버튼

이동

카운터

today 0ltotal 4251
since 2006.07.13
RSS Feed RSS Feed

게시판

게시판상세

전쟁과 발전

글쓴이 이석형 작성일 2006.11.22 00:00 조회수 1676 추천 0 스크랩 0
경제용어 중에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 있다. 레드오션은 자기의 시장이나 고객을 빼앗거나 지키기 위해 전쟁벌이는 상황을 일컫고 블루오션은 관련 업종의 회사와 싸우지 않고 새로운 시장세계를 개척하는 것을 말한다. 그 대표적인 예는 요즘 우리가 마시고 있는 건강음료 시장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수년전 만해도 콜라와 사이다의 1, 2위 회사가 도전해오는 회사를 발붙이지 못하도록 전쟁으로 일관해온 것에 비해 요즈음의 음료수 시장을 보면 블루오션의 사고를 가진 기업들이 기존 음료수시장과의 전쟁을 피해 갖가지 건강음료 즉 식혜, 녹차, 매실등을 개발하여 빅 히트를 치며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레드오션과 같이 서로 일등을 하기 위해 다투고 싸우기 보다는 블루오션과 같이 남들이 관심을 갖지 못하고 있는 새로운 세계를 개척해 보자! 세계는 레드오션과 같은 사고를 가진 사람들에 의해 전쟁을 해왔고 블루오션의 사고를 가진 사람들에 의해 발전되어 왔다. 당신은 전쟁을 하겠는가? 발전을 하겠는가? - 소 천 - ------------------------------------------- 갈수록 치열해져가는 사회 속에서도 미래를 바라보는 사람은 언제나 푸른 꿈이 넘칩니다. -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성공치 못합니다. -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이모티콘 이모티콘 펼치기
0/400
등록
이전다음글목록
이전글 이전글 대나무의 비밀
다음글 다음글 나의 등 뒤에 있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