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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방송 융합과 UCC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07.04.30 00:00 조회수 1847 추천 0 스크랩 0
통신 방송 융합과 UCC TV나 인터넷 상에 사용자가 직접 동영상이나 이미지 파일 등을 만들어서 배포하여 이를 다수의 인터넷 사용자가 공유하고 있는 UCC는 전세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사용자가 상업적인 의도 없이 직접 제작한 이미지나 동영상 컨텐츠를 의미하는 UCC(User Created Contents)는 인터넷을 통하여 온라인 상으로 손쉽게 유포가 되어 있으며 미국에서는 일반적으로 UGC(User Generated Content)로 알려져 있다. UCC의 초기에는 개인 홈페이지와 같이 단순히 보고 즐기는 글과 플래시와 같은 이미지 및 사진위주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형태였으나 휴대폰과 같은 무선 이동 통신 기술과 디지털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대용량의 데이터 저장 및 전송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동영상 중심의 정보제공 컨텐츠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취미생활로 활동하던 UCC를 통하여 누적된 전문지식을 가진 사용자들이 전문가와 아마추어의 특성을 가진 프로추어들로 발전하여 이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전문 컨텐츠를 재공하는 PCC(Proteur Created Contents)도 등장했다 본고는 미리 사회의 큰 변화를 가져올 기존 UCC가 통신 방송 융합을 통하여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할 것인가에 관하여 논하고자 한다. [목차] 1.기술개요 2.현재의 UCC 3.통신방송융합과 UCC 4.통신 방송 융합 환경에서 UCC의 미래 [주간기술동향 통권 1294호] 출처: 특허청 지식관리시스템, 신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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