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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면평가제도 운영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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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관리자 2005.08.14 00:00 | 조회수 2206 0 스크랩 0 |
검토 배경
o 승진 요인발생, 성과급 지급시점에 일회적으로 시행해 오던 다면평가제도를 정기적·누적적으로 실시·관리함으로써 평가의 실효성 제고
o 제한된 인원에 의한 평가단 구성, 평가항목에 대한 검증 미흡 등 운영상에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여 평가결과에 대한 신뢰도 제고
다면평가제도의 목적
o 실적평가, 역량평가 등 상사에 의한 일방적 평가에 대한 보완적 차원에서 활용
o 성과향상을 위해 필요한 역량 개발, 피드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초 자료 제공
o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평가결과에 대한 수용성 증대
기본 체계
o 공통역량, 리더역량, 직무수행역량의 각 평가항목에 대하여 절대평가방식에 의해 상위직급자, 동료, 하위직급자에 의해 360˚ 다면 평가
o 평가결과를 본인에게 통보하여 역량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
o 평가결과를 승진, 성과급 등 인사운영에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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