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특허청, 지자체와의 지식재산정책 소통·협력 강화한다
담당부서
지역산업재산과 (허준 사무관)
연락처
042-481-5171
작성일
2022-09-15
조회수
315
 
특허청, 지자체와의 지식재산정책 소통·협력 강화한다
- 지역 지식재산 발전 위한14회 지역 지식재산 정책협의회개최-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지자체와의 정책소통 및 협력강화를 위한14회 지역 지식재산 정책협의회915() 오후 2시 소노캄 제주(제주 서귀포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정책협의회는(‘13~),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제고 및 지식재산을 통한 지역 경제발전 방안 공유와 소통을 위해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정책협의회에는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와 17개 광역지자체의 지식재산 담당자 및 각 지역의 지식재산센터장 등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지식재산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지역의 지식재산 발전 방향, 지식재산을 활용한 창업·성장 지원 등 지역의 지식재산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관련 애로사항 공유 및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국제(글로벌) 지식재산(IP) 스타기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자체 사업장 상표권 보호방안강의를 통해 지식재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
 
특허청 김명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이번 정책협의회는 특허청과 지자체 간의 소통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식재산 정책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특허청은 지식재산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 지자체 및 지역지식재산센터와의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