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좌측메뉴

  • 소식알림
  • 알림사항
  • KIPO 뉴스
  • 인터넷공보
  • 인포그래픽
  • 보도자료
  • 포상 및 행사



좌측 하단 배너

뷰어 다운로드

일반문서 WORD, EXCEL, HWP, PDF, PPT

특허문서 tiff 플러그인

특허고객 상담센터 1544-8080

MS WORD 뷰어 MS EXCEL 뷰어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Adobe Acrobat Reader MS Power Point뷰어

컨텐츠



트위터에 코로나 19 관련 WIPO 주요 조치사항 안내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코로나 19 관련 WIPO 주요 조치사항 안내 공유하기  네이버밴드에 코로나 19 관련 WIPO 주요 조치사항 안내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코로나 19 관련 WIPO 주요 조치사항 안내 공유하기
$caption 글내용
제목 코로나 19 관련 WIPO 주요 조치사항 안내
담당부서 다자기구팀(김현아) 연락처 042-481-5568
작성일 2020-04-03 조회 1238
코로나 19의 전세계적인 확산에 따른 WIPO 국제사무국의 안내 및 대응조치 사항을 알려드리오니, 국제출원 관련 절차를 진행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IPO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국제 특허 출원(PCT)

(https://www.wipo.int/export/sites/www/pct/ko/newslett/2020/3_2020.pdf)



o 기간 연장 관련

- 긴급상황 발생 시, 제출기간 만료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관련 서류를 전자적 수단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필요

- 동 연장제도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증거가 제출될 필요 (예: WHO의 대유행 선언, 의사의 자가격리 확인서 등)



o 기관의 폐쇄

- 긴급상황 발생으로 국제사무국 또는 해당 관청이 폐쇄될 경우, 동 기간 중에 서류제출기한이 있을 경우에는 폐쇄종료 후 익일까지 제출기한 연장



o 국제사무국의 우편통신 서비스 중단

- 공공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3.30일자로 종이기반의 우편 통신서비스를 중지하며, 추후 공지가 있을때까지 이메일 주소를 통해 수신자에게 각종 통지를 발송할 예정

- 모든 PCT 사용자는 전자적 수단을 통해서만 국제 사무국과 통신해야하며 국제 사무국의 ePCT 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



2. 국제 상표 출원(마드리드)

(https://www.wipo.int/madrid/en/news/2020/news_0009.html)



o 기간 연장 관련

- 코로나 19 등 긴급상황 발생으로 정해진 기한 내에 보정 또는 수수료 등을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긴급상황이 종료된 후 5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전자적 수단 또는 우편으로 제출 가능

- 다만, 긴급상황 종료와 상관없이 제출기간 만료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는 관련 서류를 전자적 수단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필요

- 동 연장제도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증거가 제출될 필요 (예: WHO의 대유행 선언, 의사의 자가격리 확인서 등)



o 수수료 납부 등 관련 절차의 계속

- 일반적으로 수수료 등을 기한 내에 납부하지 못할 경우 2개월 이내에 수수료를 납부하면 절차 계속 가능



o 기관의 폐쇄

- 긴급상황 발생으로 국제사무국 또는 해당 관청이 폐쇄될 경우, 동 기간 중에 서류제출기한이 있을 경우에는 폐쇄종료 후 익일까지 제출기한 연장



o 국제사무국의 우편통신 서비스 중단

- 공공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3.30일자로 종이기반의 우편 통신서비스를 중지하며, 추후 공지가 있을때까지 이메일 주소를 통해 수신자에게 각종 통지를 발송할 예정

- Madrid Portfolio Manager의 업로드 기능과 Contact Madrid를 이용하고, 국제사무국의 전자서비스(e-Payment, e-Renewal, e-Subsequent designation)의 사용을 적극 권장



3. 국제 디자인 출원(헤이그)

(https://www.wipo.int/hague/en/news/2020/news_0009.html)



o 기간 연장 관련

- 코로나 19 등 긴급상황 발생으로 정해진 기한 내에 보정 또는 수수료 등을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긴급상황이 종료된 후 5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전자적 수단 또는 우편으로 제출 가능

- 다만, 긴급상황 종료와 상관없이 제출기간 만료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는 관련 서류를 전자적 수단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필요

- 동 연장제도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증거가 제출될 필요 (예: WHO의 대유행 선언, 의사의 자가격리 확인서 등)



o 기관의 폐쇄

- 긴급상황 발생으로 국제사무국 또는 해당 관청이 폐쇄될 경우, 동 기간 중에 서류제출기한이 있을 경우에는 폐쇄종료 후 익일까지 제출기한 연장



o 국제사무국의 우편통신 서비스 중단

- 공공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3.30일자로 종이기반의 우편 통신서비스를 중지하며, 추후 공지가 있을때까지 이메일 주소를 통해 수신자에게 각종 통지를 발송할 예정

- 국제사무국의 전자서비스(eHague, ePay, eRenewal)의 사용을 적극 권장

첨부파일 한글 파일코로나19 관련 마드리드국제출원 WIPO 공지 알림.hwp
첨부파일 한글 파일코로나19 관련 헤이그국제출원 WIPO 공지 알림.hwp
  • 다음 자료 가기데이타가 없습니다.
  • 이전 자료 가기데이타가 없습니다.
목록

만족도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