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좌측메뉴

  • 소식알림
  • 알림사항
  • 특허청뉴스
  • 인터넷공보
  • 정보그림
  • 보도자료
  • 포상 및 행사



좌측 하단 배너

뷰어 다운로드

일반문서 WORD, EXCEL, HWP, PDF, PPT

특허문서 tiff 플러그인

특허고객 상담센터 1544-8080

MS WORD 뷰어 MS EXCEL 뷰어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Adobe Acrobat Reader MS Power Point뷰어

컨텐츠


보도자료 - 보도자료: 국민의 알권리를 위하여 더 많은 정보를 투명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뉴스, 보도자료, 정책정보, 정책소식지 탭


트위터에  아파트도 브랜드 마켓팅 시대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아파트도 브랜드 마켓팅 시대 공유하기  네이버밴드에  아파트도 브랜드 마켓팅 시대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아파트도 브랜드 마켓팅 시대 공유하기
보도자료 글내용
제목 아파트도 브랜드 마켓팅 시대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1999-09-03
조회 5801
- 브랜드 차별화로 시장에서 이긴다 -


   요즘 아파트 등 주택공급업체들 사이에는 지금까지와는 달리 좋은 이름
짓기 경쟁이 한창이다.  지금까지 분양가 상한선과 국민주택규모 평형의 
무공급비율에 묶여 공장에서 대량생산되는 듯한 단조로운 구조와 평형에 현대,  
대림, 주공 등 공급업체 이름을 붙여서 분양하던 시대는 이제 지난 것 같다.  
반면에 다양한 수요자의 취향에 맞추어 구조와 기능을 차별화한 개성있는 
이름의 아파트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삼성중공업의  쉐르빌 은 내력벽이 없는 철골조 시공방식을 채택하여 실내 
평면구조는 물론 인테리어까지 수요자의 주문대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고급 아파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쌍용건설이 특허청에 서비스표
등록을 받은  아내같은 아파트 는 주부들의 생활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가변형 구조와 마감재를 소비자가 직접 고를 수 있는 맞춤형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대동주택은 최초로 아파트에 황토방을 시공하면서 대동황토방  
이라는 특허청 등록 브랜드로 건강아파트 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왔으며, 
최근에는 초고속 광통신케이블을 기본사양으로 하고 있다. 또한 무인 전자경비
시스템 및 주택자동화시스템(HOME AUTOMATION SYSTEM) 등을 선택사양으로 하는  
대동 디지털 황토아파트 를 신상품으로 내놓으면서 전통과 첨단과학을 조화시키는 
새로운 브랜드 차별화(BRAND IDENTITY)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중앙건설의  하이츠 빌라트 는  3세대가 함께 가족관계를 유지하면서도  
완벽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아파트 로 내놓은 상품이다.

   이제까지 각종규제에 묶여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주상복합건물 등의 
형태로 엄격히 구분되어 오던 주거공간에 대한 기존관념을 탈피하여 이제는 
생활, 쇼핑, 레저, 문화, 오락 그리고 비지니스까지 모든 것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호텔형 첨단 인텔리젼트 주거공간을 추구하는  초고층아파트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와같이 새로운 주거개념이 창출됨에 따라 이에 걸맞는 
이미지를 브랜드에 담아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공급하려는 경영전략차원의 
기업경쟁이 앞으로 더욱 거셀 것 같다.

   주상 복합건물과 오피스텔에 대한 주거면적비율이 상향조정되고  용적율도 
완화됨에 따라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뉴욕 맨하턴에서나 볼 수 있는 마천루형 
고급아파트  트럼프 타워 를 여의도 도심속에서도  대우 트럼프 월드  형태로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대우건설이 미국 트럼프 오거니제이션과 손잡고 공급하는  대우 트럼프 
월드 는 삼성물산이 강남구 도곡동에서 건축중인 66층짜리 초고층아파트 
타워 팰리스 와 함께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면서 앞으로 도래될 주거문화의 
대변혁을 예고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초고층·초대형 고급아파트가 대림 아크로빌, 삼성가든 
스위트, 현대  슈퍼빌,  까르띠에, 현대산업개발  멤피스, 롯데 캐슬 등의 
브랜드로 속속 공급이 확대되어 오다가 최근 정부가 전용면적 50평이상 
대형아파트에 대한 중과세 방침을 발표하자 수요가 일시적으로 주춤해지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앞으로 중소형 아파트의 공급비율이 높은 현실을 
고려하여 대부분의 건설업체들이 고급화 추세화는 계속 추구하되 가격경쟁이 
가능한 범위내에서 품질을 차별화하고, 기존브랜드와 결합되는 새로운 브랜드 
개발로 활로를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LG건설의 경우 아파트는  LG 빌리지,  LG 메트로 시티, 오피스텔은 LG 
트윈텔,  LG 팰리스,  LG 트윈 리젠시,  LG 트윈하우스, 빌라는 LG 트윈빌  
등으로 세분화면서 기존브랜드가 갖는 가치와 건축물이 추구하는 독특한 
문화를 결합시킨 새로운 파워브랜드의 창출을 시도하고 있다.

   현대그룹으로 부터 분리된 현대산업개발은 금년 8월부터 기존 현대로고를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의 신규 분양아파트에 전통적인 자사 문자 브랜드  
현대아파트를 계속 사용하되 상품특성을 살려  현대 판테온 리젠시, 밀레니엄 
빌리지 등 새로운 브랜드도 병행 사용하기로 하였다.

   대우건설도 이미 수년전부터 아파트는 대우 드림타운, 대우 꿈나무아파트,  
대우 그린홈크린, 빌라는 로얄카운티, 오피스텔은  대우 시티 등 특화된 
상품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금년 들어 서울 서초동에서 공급한 빌라형 아파트  
대우 엘로즈의 뜨거운 분양 열기에 힘입어  메종 리브르 등 새로운 브랜드 
개발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밖에 금호건설은 올해부터 분양되는 모든 아파트에  금호 베스트빌 
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기로 하였고 한라건설은  한라 시그마, 쌍용건설은 
쌍용 사이언스, 동부건설은  동부 센트레빌, 동보건설은  동보 매그너스를 
내놓고 있다.  또한 서해종합건설은  서해 메이저 타운 , 신안건설은 신안 
실크벨리, 월드건설은  월드 메르디앙, (주)부영은  부영 E 그린타운을 
새로운 브랜드로 선보이고 있다.  한편  대한부동산신탁은  팜스프링, 인정
건설은  멜로디가 흐르는 분위기 있는 아파트 라는 뜻의  인정 멜로디, 
(주)이삭은  베스트와 아파트의 합성어인  베스트파트를 금년중 분양예정
이거나 분양중에 있다.


* 문의 : 심사1국 심사기준과 박주익서기관. 전화 042)481-5266

만족도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