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창구

자주 묻는 질문

  • FAQ
  • 출원 등록 업무편람
특허고객상담센터 1544-8080

FAQ

ㆍ특허고객상담센터에 접수된 질문중 자주 물으시는 질문과 그 답변을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ㆍ분야별 카테고리 및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시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지재권 제도 출원·심사 등록 심판 수수료 국제출원 전자출원
질문
특허로 홈페이지에서 특허고객번호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특허 등의 절차를 밟고자 하는 개인 및 법인(이하 출원인)의 특허고객번호를 사전에 부여 받아야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허로 홈페이지(www.patent.go.kr) “사용자 등록/변경 → 사용자등록 → 특허고객번호부여신청”을 선택하여 특허고객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STEP 1 프로그램 설치 확인

  • 파일업·다운로드, 인증/전자서명 프로그램 설치확인
    ☞ 특허로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 프로그램 설치는 특허로 홈페이지(www.patent.go.kr) 오른쪽 중간 “오류자가조치안내 → 사용환경 및 설치 프로그램 안내” 참고

STEP 2 파일/첨부서류 확인 및 사전 준비

  • 출원인 인감 또는 서명이미지(*.JPG) 준비
  • 출원인 주민등록등본 등(국내자연인),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사업자등록증(국내법인) 등은 행정정보 사용 동의를 선택 후 생략정보를 기재하여 서류첨부 생략 가능

STEP 3 출원인 구분선택 및 실명확인 진행

  • 6가지 유형 중 해당하는 출원인 유형을 선택
  • 출원인 실명인증 후 고객번호부여신청서 작성 시 행정정보사용동의로 선택하여 첨부서류를 생략정보로 기재하면 일과시간 외에도 자동발급 가능(단, 국내자연인에 한함)

STEP 4 특허고객번호 부여신청서의 필수입력사항을 입력 후 신청

  • 특허로 홈페이지 “이용안내 → 전자출원·등록 안내 동영상”의 ‘특허고객번호 부여신청 동영상’ 참고

목록
자세한 상담은 특허고객상담센터(1544-8080)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22


TOP
  • 개인정보보호방침
  • 저작권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웹사이트이용안내
  • 특허서비스헌장
상담 : 특허고객상담센터 (1544-8080)
2006 행정기관우수홈페이지 선정 VeriSign Secured S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