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여세두번째이야기
막걸리 열풍이 상표 출원에도 그대로 반영됐다. 특허청에 따르면 지난해 막걸리 관련 상표 출원은 889건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막걸리 관련 상표 출원 증가는 3박자가 맞아떨어졌다. 저렴한 가격에 건강과 미용에 좋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젊은층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제조기술과 냉장 유통 시스템 진화로 유통기한이 늘어난 것도 수요확산에 기여했다.
지역의 ‘지식재산 전략 포럼’은 지난해 지식재산강국 실현을 위해 민·관 합동으로 수립한 중앙정부 차원의‘21세기 지식재산 비전과 실행전략’을 지역에 전파하고, 실행전략 수립과정에서 취득된 노하우를 지자체와 공유하기 위해 특허청에서 지원하는 행사다.  이에 부산을 시작으로 충북, 강원, 인천, 대구, 광주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고정식 특허청장은 '지식재산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지역이 앞장서야 하고 부산지역이 수립하는 지식재산전력이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파트너가 돼 돕겠다'라고 말하였다.
지방 기업들에게 특허 경영의 중요성과 방법을 일깨워주는 포럼이 전국 6개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첫 포럼이 부산에서 열렸는데 당초 예상보다 2배가 넘는 3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고정식 특허청장은 '제조업으로 우리나라의 경제가 여기까지 성장했습니다. 이제는 제조업의 바탕위에 지식재산으로 성장을 해야한다는 것에 대한 공감대는 있는것 같습니다'라고 말하였다.
본메일은 발신전용메일이며, 매달 2회 제작, 발송됩니다. 뉴스레터 수신거부는 하단클릭, 대전 광역시 서구 선사로 139 정부대전청사 4동 특허청 대변인실 (042-481-8614) kipo@kipo.go.kr, 깨끗하고 일 잘하는 공직사회 특허청이 앞장서겠습니다. 특허청 부조리 신고 센터 Tel 042-481-5033~6
지난호보기 국민주 막걸리, 브랜드가 쏟아진다 지방기업의 지식재산전략 성공 돕습니다 특허경영으로 지방기업키운다 YTN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