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편지 네번째이야기
이 제도는 민원인이 국민신문고에 특허청 관련 민원을 제기할 경우 민원 답변 이전에 특허청 민원업무 직원(엔젤도우미)의 전화상담(엔젤콜)을 받을 수 있으며, 이때 정확한 민원내용 설명과 함께 추가로 질문을 전달할 수 있다. 그뿐 아니라 민원답변 후 불만이 있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다면 해당 업무 담당자(행복도우미)가 제공하는 전화상담(해피콜)을 통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도 보충답변을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우리 기업의 원천특허 확보를 지원하기 위하여 미래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갖춘 산업계 前, 現職 CTO 15명이 발 벗고 나섰다. 특허청은 이들로 구성된「IP Wisemen Committee」를 발족하여 5∼10년 뒤 미래 시장을 주도할 미래 핵심기술을 발굴하여 기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고정식 특허청장은 'IP Wisemen의 경험과 지식은 우리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지식 기부'의 새로운 모델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국내 대학과 기업, 연구소의 200여 전문가들이 '지식재산학회'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지식재산 연구에 착수했습니다.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융합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존 듀다스 미국전특허청장은 '미국은 특허와 관련해서 한국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전 세계의 특허청들이 공조를 하고 협조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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