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보기
특허청은 위조상품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해 '상표권특별사법경찰대'를 출범한 이후 검거인원은 3배, 압수물품은 1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압수한 짝퉁이 100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9월 상표권 특사경 출범 이후 입건된 인원이 75%인 45명, 압수 물품은 91% 수준인 2만 8천여건에 달했다.
유럽에서 나의 디자인을 보호받고 싶다면 2가지 방법이 있다. 바로 RCD(Registered Community Design)와 UCD (Unregistered Community Design) 이다. RCD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디자인 등록출원절차를 거쳐 디자인권을 획득하는 제도이다. 권리기간은 5년에서 최장 25년까지 보호를 받을수 있다.
어느 고등학교에 명품만 입고다니는 A학생이 있었습니다. A학생은 나름 자신의 스타일에 자부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운동화 하나 쯤은 짝퉁으로 신어도 되겠다 싶어서 구입했습니다. 어느 체육수업날 A학생이 짝퉁운동화를 신고 달리기를 하다 그만 운동화가 터져버리고 말았습니다. A학생은 차마 고개를 들 수 없었죠
본메일은 발신전용메일이며, 매주 1회 제작, 발송됩니다. 뉴스레터 수신거부는 하단클릭, 대전 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4동 특허청 대변인실 (042-481-8614) kipo@kipo.go.kr, 깨끗하고 일 잘하는 공직사회 특허청이 앞장서겠습니다. 특허청 부조리 신고 센터 Tel 042-481-5033~6
특허청 블로그 오픈캐스트 특허청 트위터 특허청 미투데이 특허청의 주요정책을 알기쉬운 퀴즈로 간단하게 풀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정책도 알고, 퀴즈도 풀고, 상품도 받을수 있는 기회를 꼭 잡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