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014 Vol.124 당신의 아이디어를 응원합니다 특허청의 주요정책 및 지식재산권에 관한 다양한 소식과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관해 소개하는 아여세 블로그편지 입니다.
2014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여성발명품박람회
섬세한 칫솔 ‘덴클’의 박보영氏 여성들은 출산을 통해 또 한번 태어난다. 그런 의미에서 여성발명가는 자신에게 있어서 새로운 발견을 하는 기쁨을 맛보게 된다고 한다. 덴클의 박보영 대표도 평범했던 교사에서 여성발명가로 변하기까지, 그녀가 말하는 제2의 인생을 사는 비법을 공개한다. (나만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게 가장 큰 기쁨이었어요)
화제위험 OUT! ,지키미 진경화氏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연일 들려오는 상가빌딩, 고시원 등 화재사고는 잊을 만하면 발생하며 우리를 긴장케하고 있다. 이러한 화재 위험에서 안전해질 수는 없을까? 지키미의 진경화 대표와 바로 안전지키미! 화재안전 피난문 손잡이‘매직세이프'로 여성발명가로서 변신한 이유가 뭘까요?(생활속의 사소한 아이디어! 놓치지 마세요. 내 아이디어는 소중하니까요)
DNA로 지키는 우리아이 황춘홍氏 2000년 벤처열풍이 한창이던 시절, 여성발명가를 위한 사회적 기반은 너무 작았다. 그 시절 다우진유전자연구소 황춘홍 대표는 아이디어로 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12년째 국내에서 공신력있는 유전자 감식연구소로 자리잡기까지 여성발명가이자 기업가로서 그녀가 전하는 삶은 어떤 모습일까?(저희 기술로 실종된 아동을 찾을 때 큰 보람을 느껴요)
본 메일은 발신전용메일이며, 매월 2회 제작, 발송됩니다. 뉴스레터 수신거부는 하단클릭 (우:302-701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4동 특허청 대변인실 042-481-8614 kipo@kipo.go.kr
아여세편지 지난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섬세한 칫솔 ‘덴클’의 박보영氏 여성들은 출산을 통해 또 한번 태어난다. 그런 의미에서 여성발명가는 자신에게 있어서 새로운 발견을 하는 기쁨을 맛보게 된다고 한다. 덴클의 박보영 대표도 평범했던 교사에서 여성발명가로 변하기까지, 그녀가 말하는 제2의 인생을 사는 비법을 공개한다.(나만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게 가장 큰 기쁨이었어요) 특허청 페이스북으로 이동합니다 특허청 트위터로 이동합니다 특허청 유튜브로 이동합니다 화제위험 OUT! ,지키미 진경화氏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연일 들려오는 상가빌딩, 고시원 등 화재사고는 잊을 만하면 발생하며 우리를 긴장케하고 있다. 이러한 화재 위험에서 안전해질 수는 없을까? 지키미의 진경화 대표와 바로 안전지키미! 화재안전 피난문 손잡이‘매직세이프'로 여성발명가로서 변신한 이유가 뭘까요?(생활속의 사소한 아이디어! 놓치지 마세요. 내 아이디어는 소중하니까요) DNA로 지키는 우리아이 황춘홍氏 2000년 벤처열풍이 한창이던 시절, 여성발명가를 위한 사회적 기반은 너무 작았다. 그 시절 다우진유전자연구소 황춘홍 대표는 아이디어로 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12년째 국내에서 공신력있는 유전자 감식연구소로 자리잡기까지 여성발명가이자 기업가로서 그녀가 전하는 삶은 어떤 모습일까?(저희 기술로 실종된 아동을 찾을 때 큰 보람을 느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