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시간 외 긴급서류 제출 방법

서류 제출 마감일이 당일로 도래하여 긴급하게 제출이 필요한 경우 특허청 무인서류접수기 또는 우체국 무인우편창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인서류접수기 이용 방법

무인서류접수기는 대전 둔산동 정부대전청사 서현관 1층 또는 서울 역삼동 한국지식재산센터 빌딩 1층에 있으며 자정까지 서류 접수 가능합니다.

※ 문의처(당직실) : (대전) 042-481-5151, (서울) 02-561-3041

우체국 무인우편창구 이용 방법

무인우편창구는 인터넷우체국 사이트(http://www.epost.go.kr)에서 운영시간 및 설치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허청에 제출하는 서류는 우체국 소인일자에 도달한 것으로 인정하므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주셔야 합니다.(일부 국제출원서류, 권리의 변동등록서류는 소인일자가 아닌 접수된 날로 인정)

※ 문의처 : 우편고객만족센터 1588-1300(평일 9시∼18시, 토요일 9시~13시)

주의사항

사전에 이용가능 시간 및 위치를 자세히 확인하고 이동시간을 고려하여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납부서 또는 존속기간갱신등록신청서는 반드시 서류 봉투에 수수료를 동봉하여야 합니다.(최소 9,130원 이상 납부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