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창구

자주 묻는 질문

  • FAQ
  • 출원 등록 업무편람
특허고객상담센터 1544-8080

FAQ

ㆍ특허고객상담센터에 접수된 질문중 자주 물으시는 질문과 그 답변을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ㆍ분야별 카테고리 및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시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지재권 제도 출원·심사 등록 심판 수수료 국제출원 전자출원
질문
존속기간갱신등록신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존속기간갱신등록신청 제도는 상표권에만 적용되는 제도로서, 존속기간만료일을 10년씩 연장하여 등록된 권리를 계속 유지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신청기간

정상 갱신 기간 상표권 존속기간 만료일 전 1년 이내
추가 갱신 기간 상표권의 존속기간 만료일로부터 6개월 이내

이용서식 : 존속기간갱신등록신청서[특허권 등의 등록령 시행규칙 별지 제23호 서식]

  • 다운로드 위치 : 특허청 홈페이지 → 민원서식 다운로드 이용
  • 서식작성기 이용 시 서식경로 : 등록서식 → 존속기간갱신등록신청서

첨부서류

  • 대리인에 의한 경우 등록권리자의 대리인임을 증명하는 서류

갱신등록료 및 등록세

정상 갱신 기간 일괄납부 1상품류 구분마다 310,000원 + 지정상품 가산금
분할납부 1상품류 구분마다 194,000원 + 지정상품 가산금
추가 갱신 기간 일괄납부 1상품류 구분마다 340,000원 + 지정상품 가산금
분할납부 1상품류 구분마다 213,000원 + 지정상품 가산금
※ 지정상품 가산금 : 1상품류 구분의 지정상품이 20개 초과 시 초과하는 지정상품마다 2,000원
(분할납부의 경우 1,000원)
※ 등록료 이외 부과되는 지방세 : 9,120원(분할납부시 1회 전액납부)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우편 존속기간갱신등록신청서 작성 → 존속기간갱신등록료 및 등록세를 우체국에서 우편환(통상환) 증서로 교환 → 존속기간갱신등록신청서에 우편환(통상환) 증서를 동봉하여 특허청에 등기발송
방문 특허청에 방문하여 존속기간갱신등록신청서 제출 방문하거나 온라인 납부
온라인 온라인으로 납부서 제출 → 부여된 서류의 접수번호를 이용하여 서류 제출일의 다음날까지 은행, 우체국 등 국고수납기관에 방문하여 납부하거나 온라인으로 납부
목록
자세한 상담은 특허고객상담센터(1544-8080)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22


TOP
  • 개인정보보호방침
  • 저작권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웹사이트이용안내
  • 특허서비스헌장
상담 : 특허고객상담센터 (1544-8080)
2006 행정기관우수홈페이지 선정 VeriSign Secured S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