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창구

자주 묻는 질문

  • FAQ
  • 출원 등록 업무편람
특허고객상담센터 1544-8080

FAQ

온라인 민원신청

특허청은 정부 전자민원 통합에 따라 국민신문고(국민권익위원회 운영 www.epeople.go.kr)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처리절차

신청 → 접수 → 처리 → 민원처리 완료 → 만족도 평가

  • 1. 신청
    분야(부서) 선택후 신청서 작성
    비공개 민원의 경우 반드시 신청번호를 알아야 처리결과 열람 가능
  • 2. 접수 및 처리
    처리 담당부서에서 해당 민원 접수·검토 후 회신
    특허청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 해당기관으로 이송
  • 3. 민원신청 결과 확인
    나의민원에서 실명인증 후 신청민원 처리결과 열람 가능
    비공개 민원의 경우 신청번호 입력 후 열람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회원가입 후 열람가능
  • 4. 만족도 평가
    답변내용 확인 후 만족도 평가

우편/Fax 민원신청

특허고객상담센터 이용

한 통의 전화(One-Stop)로 지재권 전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지재권 창출 및 권익보호를 지원하기 위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 어디에서나 1544-8080을 통해 상담사와 전화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 9:00~18: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만족도조사22


TOP
  • 개인정보보호방침
  • 저작권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웹사이트이용안내
  • 특허서비스헌장
상담 : 특허고객상담센터 (1544-8080)
2006 행정기관우수홈페이지 선정 VeriSign Secured S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