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국민의 아이디어가 모이다
담당부서
아이디어거래담당관
연락처
042-481-8374
작성일
2020-11-30
조회수
2165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국민의 아이디어가 모이다
-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 성료 -

□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지난 9월1일(화)부터 10월11일(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된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사회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참여기관들과 함께 국민의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ㅇ 그 결과 총 34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특허청장상을 포함한 총 8팀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 특히, 제안자들은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한 총 10건의 아이디어를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무상으로 제공하였으며,

ㅇ 공모전 참여기관들은 나눔 받은 아이디어를 활용해 수익이 발생할 경우, 수익금의 2/3 이상을 사회에 환원하기로 하였다.

□ 수상작 중 최고상인 특허청장상에는 김흥식·유우상씨가 제안한 ‘국방 폐섬유를 활용한 다목적 패널 생산과 건축 자재 군납 참여’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ㅇ 이번 수상작은 의류 등 원단 폐기물의 재활용률을 높여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해당 과제를 공모한 참여기관인 세진플러스에 아이디어 나눔이 이루어졌다.

ㅇ 이와 관련하여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는 “패션업계는 폐원단의 매립과 소각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에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나눔 받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김용래 특허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 나눔이 이어졌다“며,

ㅇ ”앞으로도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아이디어의 자유로운 제안과 거래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한편, 특허청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예정된 시상식을 생략하고 수상자들에게 우편을 통해 시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