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특허청, 지자체와 함께 지역기업의 지식재산(IP) 사업화 돕는다
담당부서
특허사업화담당관
연락처
042-481-5867
작성일
2022-03-10
조회수
1102
 
 
특허청, 지자체와 함께
지역기업의 지식재산(IP) 사업화 돕는다
- 대전, 제주, 성남과 기업당 최대 8천만원 규모 사업화 지원 -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권한대행 구만섭), 경기도 성남시(시장 은수미)와 함께 지역기업의 지식재산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311()부터 “2022년 지식재산(IP)제품혁신 지원사(지자체 협업형)”에 참여할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식재산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개발 겪는 기술적 어려움을 지식재산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제품기획, 문제해결, 제품고도화에 대한 상담(컨설팅) 제공과, 시제품 제작 지원 선정기업에 최대 8천만원 규모의 지식재산 사업화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선정기업에게는 투자유치설명회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하여 기업이 후속 사업화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식재산(IP) 제품혁신 지원사업(지자체 협업형) 개요
(지원대상) 등록된 특허, 실용신안, 또는 디자인을 보유한 해당 지역의 기업
(지원규모) 29개 기업(대전 10, 제주 4, 성남 15), 기업당 최대 8천만원*
* 특허청 최대 5천만원 + 지자체 최대 3천만원
(지원내용) 제품개발 중 기술적 어려움 해결, 검증, 투자유치 등
(신청방법) 온라인을 통해 신청서, 등록원부, 각종 증빙서류 등 접수
- (대전·성남) 32518시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kipa.org)
- (제주) 4118시까지 제주산업정보서비스 누리집(jeis.or.kr)

지난해 특허청은 대전시, 성남시 등 지자체와 함께 총 18개 중소기업을 시범 지원하였으며,
 
수혜기업 중 리틀원은 수유일지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스마트 보틀(smart bottle)’을 개발하여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였다.
 
특허청 조광현 특허사업화담당관은 본 사업을 통해 지역의 중소기업이 우수한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사업화에 성공하여 혁신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하고자 하는 대전 기업과 성남 기업은 325()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을 통해, 제주 기업은 41()까지 제주산업정보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누리집(kipo.go.kr)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