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첨부서류 양식(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등록신청 작성 및 제출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담당부서
청장실
작성일
2016-04-15
조회수
1319

신청인이 작성한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특허청에 제출하는 방법은 온라인에 의하거나 서면으로 제출하는 방법이 있다.



(1) 온라인 제출
 
신청서 작성 온라인 제출 제출결과 조회 수수료 납부


① 신청서 작성

문서작성 SW를 이용하여 등록관련 문서와 첨부문서를 작성한다. 첨부문서(등록원인서류 등)가 존재하는 경우 첨부서류 입력기를 이용하여 해당문서를 스캐닝한 후 서식 작성기에 첨부한다.

온라인에 의한 등록관련 신청은 특허청전자출원소프트웨어의 [서식작성기]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전자적 이미지([첨부서류작성기]로 작성한 확장자 att 파일)로 작성된 서류도 첨부할 수 있다.


② 온라인 제출
작성된 전자문서를 특허청에 온라인 제출하고 접수번호(납부자번호) 등을 부여 받는다.


③ 제출결과 조회

특허청에 제출한 문서의 처리결과 및 진행상태를 확인한다.


④ 수수료납부

온라인으로 제출시 부여받은 접수번호를 납부자번호로 하여 다음날까지 금융기관, 온라인상의 지로사이트 등에서 납부하여야 한다.



(2) 서면제출
 
① 우편제출

납부자 또는 신청인 등은 우편으로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이 경우 해당 수수료는 통상환을 함께 동봉). 우편 봉투에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 등록과 귀중] 이라 기재하여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4동(둔산동, 정부대전청사) (우편번호 : 302-701)'으로 보내면 된다.


② 방문제출

특허청 고객지원실 및 특허청 서울사무소 출원등록과에 서류를 접수한다. 접수시 접수증이 발급되면 접수번호를 납부자번호로 다음날까지 금융기관 또는 인터넷지로사이트(http://www.giro.or.kr)에서 납부할 수 있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첨부파일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