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정규교육과정 신설 지식재산일반 교과목의 활용 확산 연구
담당부서
산업재산인력과
연락처
481-5136
분류
산업재산정책
작성일
2018-12-26
조회수
775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절차 및 방법
Ⅱ. ‘지식재산일반’ 과목의 필요성과 의의
1. ‘지식재산’교육의 필요성
2. ‘지식재산일반’ 과목 편성·운영상의 의미와 기대효과
Ⅲ. ‘지식재산일반’ 과목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시 예상 문제점 및 해결 방안
1.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개요
2. ‘지식재산일반’ 과목 개요
Ⅳ. 교원 양성 체계 구축 및 활용상의 예상 문제 및 해결 방안
1. 교원 양성 체계 개요
2. ‘지식재산일반’ 과목 담당 교사 양성의 필요성
3. ‘지식재산일반’ 과목 담당 교사 양성 체계 구축 및 활용상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Ⅴ. ‘지식재산일반’ 과목에 대한 교육수요자 및 공급자의 요구 분석
1. 교원용 설문조사 분석 결과
2. 학생용 설문조사 분석 결과
3. 산업체 담당자 설문조사 분석 결과
Ⅵ. ‘지식재산일반’ 과목 활용·확산을 위한 방안 및 전략
1. ‘지식재산일반’ 과목 인식 개선 방안
2. ‘지식재산일반’ 과목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3. ‘지식재산일반’ 과목 교사 양성 체제
4. ‘지식재산일반’ 과목 편성·운영 지원 체제 구축 방안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절차 및 방법
Ⅱ. ‘지식재산일반’ 과목의 필요성과 의의
1. ‘지식재산’교육의 필요성
2. ‘지식재산일반’ 과목 편성·운영상의 의미와 기대효과
Ⅲ. ‘지식재산일반’ 과목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시 예상 문제점 및 해결 방안
1.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개요
2. ‘지식재산일반’ 과목 개요
Ⅳ. 교원 양성 체계 구축 및 활용상의 예상 문제 및 해결 방안
1. 교원 양성 체계 개요
2. ‘지식재산일반’ 과목 담당 교사 양성의 필요성
3. ‘지식재산일반’ 과목 담당 교사 양성 체계 구축 및 활용상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Ⅴ. ‘지식재산일반’ 과목에 대한 교육수요자 및 공급자의 요구 분석
1. 교원용 설문조사 분석 결과
2. 학생용 설문조사 분석 결과
3. 산업체 담당자 설문조사 분석 결과
Ⅵ. ‘지식재산일반’ 과목 활용·확산을 위한 방안 및 전략
1. ‘지식재산일반’ 과목 인식 개선 방안
2. ‘지식재산일반’ 과목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3. ‘지식재산일반’ 과목 교사 양성 체제
4. ‘지식재산일반’ 과목 편성·운영 지원 체제 구축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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