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충남대 박성준·이재은·최지훈 팀 '엠베드(AmbED)' 대통령상 수상
담당부서
산업재산인력과 (설재훈 주무관)
연락처
042-481-8620
작성일
2022-11-24
조회수
267
충남대 박성준·이재은·최지훈 팀 '엠베드(AmbED)' 대통령상 수상
- 특허청, 2022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시상식 11.24() 개최 -
 
특허청(청장 이인실)'2022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이하 대회’)' 시상식을 1124() 오후 430분 조선호텔(서울 소공동)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5회째를 맞은 대회는 기업·연구소가 기술 및 특허 관련해 현안과제를 제시하면, 대학()생들이 특허 정보를 분석·활용 해당 기술에 대한 사업화 또는 특허획득 전략 등을 수립하는 산학협동형 대회.
 
대회에는 국내 82개 대학에서 2,080개 팀, 4,739명의 학생이 참가했고, 국민참여심사를 포함한 5단계의 치열한 심사를 통해 29개 대학, 122개 팀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고상인 대통령상'엠베드(AmbED)' 사업화 전략을 도출한 박성준·이재은·최지훈 팀(충남대)이 수상한다.
 
- 엠베드는 소형 이동체 플랫폼인 현대자동차의 모베드(MobED)*' 기술 최근 관심이 높아진 응급의료 분야를 접목한 것으로, 골든타임을 놓치기 쉬운 응급의료 취약계층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제시된 응급의료 이동체 플랫폼이다.
 
* 모베드(MobED, Mobile Eccentric Droid): 각 바퀴가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엑센트릭 휠(Eccentric Wheel)을 적용한 소형 모바일 로봇
 
- 이 팀은 재난상황 시 응급의료 대응체계가 중요하다고 느껴 응급의료 이동수단 플랫폼 사업화 전략 제시하게 되었다, “상용화되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국무총리상유현상·최윤주 팀(한국기술교육대)이 수상한다.
 
- 이 팀은 스마트폰 화면 모터·지지 기구물 구조에 대해 침해 공백 영역을 도출하고, 설치 위치 변경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단체상인 최다응모 대학상최다수상 대학상105개 팀이 기심사를 통과하고, 최종적으로 35개 팀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등을 수상한 한양대 에리카에게 돌아갔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차세대 지식재산 리더(YIPL)프로그램을 통해 최고경영자(CEO)와의 만남, 지식재산 강좌 수강, 스타트업 지원 상담, 지역네트워크 참여 등 체계적인 지식재산 교육의 기회가 제공된다.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지도교수들에 대한 시상 외에도 대통령상을 수상한 충남대 팀의 우수사례 발표 및 지식재산(IP) 전략 공개토론회 함께 진행된다.
 
이인실 특허청장제안된 아이디어들의 분석 수준은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도라며, “앞으로도 특허청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