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IP데일리 보도 내용입니다. 미국 특허청은 특허 심사 효율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 자동 검색 시범 프로그램’을 내년 4월까지 6개월 간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AI를 이용한 선행기술 검색 결과를 출원인에게 미리 제공하여, 출원인이 심사 착수 전에 출원 특허의 특허성을 평가하고 출원 전략을 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상 특허는 최초, 비계속, 비잠정 특허 출원에 한정되며, 국제출원, 식물출원, 디자인출원, 재발행출원, 계속출원은 제외됩니다.
두 번째, 로이터 보도 내용입니다. 구글은 AI 서비스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인도 동남부에 향후 5년 간 150억 달러(약 21조 5천억 원)을 투자하여 아시아 최대 AI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AI 데이터센터는 1기가와트 규모로, 대규모 전력망과 함께 구글 텐서 프로세싱 유닛을 포함한 풀스택 AI 인프라와 제미나이 등 핵심 AI 플랫폼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구글은 현지에 해저 케이블 착륙지를 구축하여 글로벌 네트워크와 직접 연결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 사우스차이나모닝 보도 내용입니다. 알리바바는 중국이 엔비디아의 GPU 수급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AI 모델 운영에 필요한 혁신적 GPU 저감 컴퓨팅 풀링 솔루션인 아이가이온을 공개했습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AI 모델 마켓플레이스에서 3개월 이상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다수의 AI 모델에서 GPU 자원을 최대 82퍼센트 절약하고, 기존 대비 2~2.5배 높은 요청 처리율과 최대 9배 효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대 720억 개의 매개변수를 가진 수십 개 모델을 구동하는 데 필요한 엔비디아 ‘H20’ GPU 수를 기존 1,192개에서 213개로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상담센터(1544-8080)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