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인공지능

페이스북 공유하기 새창 열림 X 공유하기 새창 열림 밴드 공유하기 새창 열림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새창 열림
첨단전략산업 기술 분야별 동향 인공지능 분야 이미지
다음은 인공지능 분야입니다.
첫 번째, IP데일리 보도 내용입니다. 미국 특허청은 특허 심사 효율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 자동 검색 시범 프로그램’을 내년 4월까지 6개월 간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AI를 이용한 선행기술 검색 결과를 출원인에게 미리 제공하여, 출원인이 심사 착수 전에 출원 특허의 특허성을 평가하고 출원 전략을 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상 특허는 최초, 비계속, 비잠정 특허 출원에 한정되며, 국제출원, 식물출원, 디자인출원, 재발행출원, 계속출원은 제외됩니다.
두 번째, 로이터 보도 내용입니다. 구글은 AI 서비스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인도 동남부에 향후 5년 간 150억 달러(약 21조 5천억 원)을 투자하여 아시아 최대 AI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AI 데이터센터는 1기가와트 규모로, 대규모 전력망과 함께 구글 텐서 프로세싱 유닛을 포함한 풀스택 AI 인프라와 제미나이 등 핵심 AI 플랫폼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구글은 현지에 해저 케이블 착륙지를 구축하여 글로벌 네트워크와 직접 연결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 사우스차이나모닝 보도 내용입니다. 알리바바는 중국이 엔비디아의 GPU 수급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AI 모델 운영에 필요한 혁신적 GPU 저감 컴퓨팅 풀링 솔루션인 아이가이온을 공개했습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AI 모델 마켓플레이스에서 3개월 이상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다수의 AI 모델에서 GPU 자원을 최대 82퍼센트 절약하고, 기존 대비 2~2.5배 높은 요청 처리율과 최대 9배 효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대 720억 개의 매개변수를 가진 수십 개 모델을 구동하는 데 필요한 엔비디아 ‘H20’ GPU 수를 기존 1,192개에서 213개로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큰 이미지로 보기
(인공지능) 고성능?저전력 AI 컴퓨팅 인프라 기술 특허동향 분석
인공지능분야의 고성능?저전력 AI 컴퓨팅 인프라 기술 특허동향 분석 결과를 소개드립니다. 주요 국적별 특허출원 현황을 살펴보면, 미국이 3,680건으로 가장 많은 특허를 출원하며 52퍼센트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중국은 1,853건으로 26퍼센트의 점유율을 보였고, 한국은 711건으로 10퍼센트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일본과 영국은 각각 178건으로 2.5퍼센트의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전 세계 주요 출원인별 특허출원 현황을 보면, 미국의 인텔은 905건으로 점유율 12.8퍼센트를 기록하며 가장 많은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삼성전자는 317건으로 4.5퍼센트의 점유율을 보였고, 미국의 구굴은 290건으로 4.1퍼센트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와 마이크로은 각각 284건 4.0퍼센트와 238건 3.4퍼센트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주요 출원인에서는 삼성전자가 317건으로 가장 많은 특허를 출원하며 44.6퍼센트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SK하이닉스는 66건으로 9.3퍼센트, 딥엑스는 43건으로 6.0퍼센트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35건으로 4.9퍼센트,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은 27건으로 3.8퍼센트를 보였습니다.
큰 이미지로 보기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