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번째, 한국경제 보도 내용입니다.
엔비디아가 중국에 미국의 대중 수출제한 품목에 없는 자동차용 칩을 공급함에 따라, 중국 내 자율주행 시스템 경쟁은 AI 경쟁처럼 격화될 전망이다.
중국 자율주행 스타트업 딥루트에이아이는 인공지능과 카메라를 활용한 기술로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중국 기업 중 엔비디아의 칩을 공급받은 첫 사례다.
두 번째, 동아일보 보도 내용입니다.
서울시는 ‘서울형 UAM 미래 비전’에서 2030년 상용화를 앞두고 내년 상반기부터 여의도와 한강을 중심으로 운항 안정성을 점검하기 위한 UAM 시범 운행 계획을 발표하였다.
서울시는 2026년부터 실제 승객을 운송할 계획이며, 이용 요금은 km당 3,000원을 예상하고 상용화 때에는 연간 2조원의 경제적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한다.
세 번째, 미디어팬 보도 내용입니다.
글로벌 완성차 1위(토요타)와 3위(현대차), 수소차 1위(현대차)와 2위(토요타)의 협력 강화로 수소 생태계 구축 속도도 빨라질 전망이다.
수소차는 현대차와 토요타의 공통 관심사로 두 그룹은 수소차를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 분야로 판단하고 적극적인 투자 중이다.
현대차는 오는 2030년까지 수소차와 수소연료전지 개발에 11조 원이 넘는 금액을 투입할 계획이며, 토요타도 최근 BMW와 3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공동 개발에 나서는 등 수소차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출원 동향의 경우 2013년부터 점진적으로 증가세에 있다가 2018년 이후 점차 감속되는 형태를 보이고 있다.
주요 국적별로는 중국 7,299건으로 46%의 비중으로 1위로 나타났고, 이어 미국 3,811건, 일본 1,635건, 한국 974건 순으로 나타났다.
주요 출원인별 특허출원 동향으로는, 전 세계 기준으로 미국의 벨 헬리콥터 텍스트론이 783건의 출원 및 점유율 4.9% 비중으로 1순위를 차지했고 미국 시코로스키 에어크래프트가 385건, 프랑스 에어버스 헬리콥터가 369건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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