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특허청, 대한변리사회와 '아이디어 자문단' 운영 업무협약 체결
담당부서
아이디어경제혁신팀 (곽태헌 주무관)
연락처
042-481-5724
작성일
2023-01-16
조회수
872
특허청, 대한변리사회와 '아이디어 자문단' 운영 업무협약 체결
 
- 고품질의 아이디어 창출 및 활발한 아이디어 거래 기대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대한변리사회(회장 홍장원) 116() 오전 11시 대한변리사회 회관(서울시 서초구)에서 아이디어 자문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국민과 기업 간에 아이디어를 거래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 아이디어로’21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데,
 
지식재산 분야 전문가인 변리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거래까지 촉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마련하게 되었다.
 
협약을 계기로 출범하는 아이디어 자문단다양한 전문분야*의 변리사 20명으로 구성되며,
 
* 기계공학(6), 화학공학(4), 전기전자(4), 생명과학(2), 상표·디자인(4)
 
협약식 이후 선발 및 교육을 거쳐, 선발일로부터 올해 12월말까지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아이디어로에서 활동하는 아이디어 제안자는 아이디어 자문단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 사업화 추진, 권리화 여부 판단 등의 자문을 구할 수 있다.
한편, 특허청이 운영하는 아이디어로에는 총 4,805건의 아이디어가 등록되었고, 이 중 267*(18백만원)의 거래가 체결되었다.
* ’213월 개통시점부터 ’2212월말까지 누적 기준
 
이인실 특허청장은 특허청은 국민의 아이디어에 가치를 부여하고 아이디어 거래를 확산하기 위해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인 아이디어로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출범하는 아이디어 자문단활동을 통해 국민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좀 더 구체화하고 고도화기업의 성장과 경제발전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