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지식재산 인재 육성, 한중일이 함께한다
담당부서
국제교육과 (신정옥 사무관)
연락처
042-601-4365
작성일
2022-11-17
조회수
256









 
지식재산 인재 육성, 일이 함께한다
- 13차 한일 지식재산 연수기관장 회의 개최 -

 

특허청(청장 이인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지난 1116() 14시에 한국, 중국, 일본 등 3개국 특허청의 지식재산 연수기관장 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지식재산 연수기관장 회의는 한··일의 지식재산 교육을 담당하는 연수기관들*이 지재권 교육에 대한 의견과 업무 비결 등을 공유하고, 지재권 교육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서, 이번에는 한국 주관으로 진행됐다.

 

* 한국 국제지식재산연수원(International Intellectual Property Training Center, IIPTI)

중국 지식재산권 훈련센터(China Intellectual Property Training Center, CIPTC)

일본 공업소유권정보연수관(National Center for Industrial Property Information and Training, INPIT)

 

회의에서는 코로나 이후 대비 대면교육 전환, 국내·외 기업 대상 지재권 교육협력, 디지털콘텐츠 상호 활용, 신규 교육 교과 과정 공유 등 다양한 지식재산 교육협력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올해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교육이 대면교육으로 재전환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공유하고, 코로나로 인해 활성화된 비대면 교육 비결의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의견을 교환했다.

 

특허청 김태응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3국의 연수기관 간 협력이 정상화되기를 바라며, 각국의 산업발전에 필요한 지식재산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세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