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특허청, 특허자료(데이터) 활용 확산 위한 정책 방향 논의
담당부서
산업재산정보정책과 (황인선)
연락처
042-481-5084
작성일
2023-09-21
조회수
860
특허청, 특허자료(데이터) 활용 확산 위한 정책 방향 논의
 
- 특허자료(데이터) 정책 공개 토론회' 첫 개최(9.22)...자료(데이터) 수요자 목소리 경청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9. 22.(금) 11시 엘타워(서울시 서초구)에서 '특허자료(데이터) 정책 공개토론회'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특허자료(데이터)는 기술혁신 성과를 측정하는 핵심 지표이며, 산업 동향 파악 및 정책 결정 시에 활용이 가능한 주요한 정보자료로, 특허청은 특허자료(데이터)의 활용을 위한 제도적 기반(산업재산 활용 촉진법)과 더불어 운영 기반(특허통계센터*)의 확립을 추진 중이다.

* '23. 1. 27. 개소

공개 토론회에서는 두 기반의 운영 현황과 향후 추진 방안에 대해 점검하고, 참석자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특허자료(데이터)의 전략적 활용 및 확산을 위한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설정할 예정이다.


공개 토론회는 총 3개의 부분으로 구성되며 (1)산업재산정보 활용 촉진법의 제정 필요성 및 주요내용(한국법제연구원 정원준 부연구위원) (2)특허통계센터의 운영 현황 및 향후 추진방향(한국지식재산연구원 임소진 실장) (3)특허-산업분류 연계 고도화 현황(한국지식재산연구원 임효정 연구위원)에 관한 주제 발표 후 토론자 및 자유 토론이 진행된다.

특허청 류동현 차장은 “이번 공개 토론회는 특허자료(데이터)의 활용 활성화를 위해 자료(데이터) 수요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라며 "전문가들의 가감 없는 견해를 바탕으로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발전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