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청년이 만드는 지식재산 정책...특허청 ‘청년자문위원회’ 개최
담당부서
혁신행정담당관 (이현학)
연락처
042-481-5053
작성일
2024-02-22
조회수
677

청년이 만드는 지식재산 정책...특허청 ‘청년자문위원회’ 개최

 

- 2024년 특허청 청년정책 종합시책 발표 및 청년위원 의견수렴 -

 

특허청은 2. 22.(목) 10시 한국지식재산센터(서울 강남구)에서 ‘제2회 특허청 청년자문위원회(이하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특허청의 주요 정책들을 청년의 시각에서 검토ㆍ자문하고, 새로운 정책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10월 출범했다. 현재 학계ㆍ산업계ㆍ법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을 중심으로 15인의 위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특허청은 청년을 위한 정책목표로 ‘지식재산 기반 청년창업 활성화’와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지식재산 청년인재 양성’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표했다. 특히 청년예비창업자의 사업화 지원과 지식재산 중점대학 확대를 통한 지역별 과학기술-지식재산 융합인재 육성을 중점 추진과제로 소개했다.

 

정책발표가 끝난 후 내실있는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위원들의 의견개진 및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 제안 등이 이어졌다. 그리고 청년들이 취업·창업과정에서 실질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정책들이 있음에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지적과 함께 홍보 강화 필요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모았다.

 

특허청 김지수 기획조정관은 “특허청은 청년참여를 강조하는 국정운영 기조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면서 “향후 지속적으로 위원들과 소통해 정책들을 보완함으로써, 청년세대가 체감할 수 있는 정책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